챌린지

[패스트캠퍼스] 프리미어프로 영상편집 첫걸음 강의 후기 - 5주차

판교댁 오작가 2022. 7. 19. 17:55

 

 

패스트캠퍼스 [올인원] 프리미어프로 영상편집 첫걸음 시작하기 

강의  5주차 후기

 

안녕하세요. 판교댁 오작가입니다.

패스트캠퍼스 프리미어프로 영상편집 첫걸음 강의 금주가 완강 주차입니다~

와 요즘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것 같아요 ㅠ

그래도 하나하나 배움이 쌓여가는 것만 같아 뿌듯하기만 한 요즘입니다.

 

5주차에는 편집녀 선생님께서 모션과 키프레임에 대하여 다양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키프레임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설명해주시구요

템플릿을 활용한 멋진 화면전환 효과에 대하여 가르쳐 주십니다.

프리셋을 설치할때는 혼자서 와 신기하다 했네요 ㅎㅎ

 

배우면 배울수록 영상편집 하시는 분들의 노고에 박수를...

이 수업을 배운 후로 티비 프로그램들도 예사로 보이지 않더라구요~

티비송출을 위해 편집을 하시는 분들은 어마어마한 능력자분들 이시겠지요? ㅎㅎ

 

매 주제의 수업마다 강의는 10~20분정도로 진행이 되는데

저는 잠깐 듣고 실행하고, 잠깐 듣고 테스트해보고,

이러다보니 혼자서 한 수업만 30분씩은 훌쩍 넘더라구요~

 

저의 기억이 오래가야 할텐데;;

선생님 말씀은 그때그때 잘 따라서 하고 문제가 전혀 없는데

여러번 반복해서 제 스스로 해봐야 할것 같아요

 

지나고나면 어떤 메뉴였지 고민 또 고민 ㅠㅠ

무한반복 실습해서 제 머리에, 제 손에 익게 해야하는것이 관건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씩 해봤으니 어느 포인트에서 어느 강의였다 정도는 찾을 수 있겠지요? ㅎㅎ

 

 

5주차 강의 커리큘럼

5주차 커리큘럼으로는 다양한 영상 편집 기법을 실습합니다.

제가 수업들으며 간단하게 강의 목록 정리해봤어요.

 

  • 모션의 기본과 키프레임 적용 방법
  • 키프레임을 활용하여 자막에 다양한 모션주기
  • 키프레임 모션을 활용하여 카메라 무빙효과 만들기
  • 키프레임 모션을 활용하여 영상 특정부분으로 확대하기
  • 키프레임 모션을 활용하여 Swip Transition 만들기
  • 미니 인트로 제작하기
  • 트랜지션 템플릿 사용방법

 

제가 샘플로 제공해주신 강사님의 프리셋을 설치하는 모습

 

 

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짚어주시고, 이정도의 프레임을 추천한다고 팁까지 파일별로 설명해주시고 제공해주십니다.

 

 

프리셋 설치도 해보고, 인트로도 만들어보고, 템플릿도 사용해보다니 감동 감격ㅎㅎ

완강은 했지만 곧 있을 여름방학때 전체적으로 한번 더 제가 촬영한 영상으로 복습 및 테스트 해볼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툴을 익히는데는 반복과 실습이 답인 것 같습니다.

완강하며 편집녀 선생님의 팬이 되어버렸어요~ㅎㅎ 

앞으로 강사님의 유튜브로 꾸준히 챙겨보면서 저도 프리미어 프로를 부담없이 막 쓸 수 있는 날이 얼른 올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아참, 이 프리미어 프로 영상편집 첫걸음 강의는

패스트캠퍼스라는 강의 사이트를 통해 내일배움 카드를 사용하여 국비=나랏돈 지원으로 듣고 있는 수업이랍니다.

혹시 아직 내일배움카드를 모르신다면 링크드리니 한번 참고해보세요!

이래저래 좋은 수업들이 너무 많아서 시간날때마다 찬찬히 하나씩 들어보려구요^^

학원에 안가고 집에서 시원하고 편하게 수업들을수 있으니 너무 좋아요~

 

거기에 80%이상 수강하면 제가 일부 부담했던 자부담금도 100% 환급해주니 감동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열심히 수강하기만하면 결국은 나라지원되서 전액 무료수업!!!

저만 알기 아까워서 공유드리고 가니 열공하세요~!!

 

 

1)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란?

발급신청 및 정부지원사업 상세보기>>

 

직업훈련포털 HRD-Net

 

www.hrd.go.kr

 

2) 패스트캠퍼스 내일배움 아카데미란?

국비지원 온라인과정 및 취업과정 상세보기 >>

 

패스트캠퍼스 내일배움 아카데미 | 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의 강의를 국비지원으로 무료로 수강하세요!

fastcampus.co.kr

 

3) 패스트캠퍼스는?

강추! 다양한 온라인과정들이 한가득해요 >>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그럼 모두 열공하세요!!!

고민 그만그만, 실행이 답이다~~~!!

 

 

프리미어 영상편집 첫걸음 1주차 후기>> 

 

프리미어 영상편집 첫걸음 2주차 후기>> 

프리미어 영상편집 첫걸음 3주차 후기>> 

프리미어 영상편집 첫걸음 4주차 후기>>